世上/冊床2008. 7. 15. 11:42
ARTIST VIEW 대표 송완모

이병헌/최지우/정우성/송혜교


I. 일본 컨텐츠 시장

01. 일본 컨텐츠 시장 개요

  세계 컨텐츠 시장의 블록화 : 유럽/아시아/북미(헐리우드)

02. 주요 일본 매스컴 분석

 지역별로 방송이 다 다르다. NHK만 전국.
 현재 TV On-Air 현황 : 태왕사신기, 천국의 계단,고맙습니다. : 최근에 한류 열풍이 많이 식었음.

03. New Trend, 매체 확대 및 극장 상영

04. 일본에서의 한국 영화
     - 06년 이후 영화 수출 급감 (04 77편, 05 58편, 06 21편, 07 15편)
     - 흥행 성적 : 내 머리속의 지우개, 외출, 그 해 여름
     - 07년 현황 : 수출액 82% 급감. 미녀는 괴로워가 유일.

II. 일본 에이전트 성공 사례_이병헌 

01. 일본 활동 개요

02. 특별 방송 출연
     : 2년간 NHK의 전폭적인 후원 확보

03. 공식 팬클럽
    : 일본에서의연예활동을 위한 필수 커뮤니티. 유료운영.

04. '06 도쿄돔 공연
    : 한류배우 최초의 도코돔 행사 기록 : 4만 2천명 유료 관객. 6억엔 총매출

05. '07 아레나 투어
    : 한,일배우 최초의 일본 4대도시 퍼포먼스, 아레나투어

06. 화보집 & 퍼스널 DVD

07. 캡콤사 3G콘솔게임 캐릭터 출연


III. 일본 에이전트 성공 사례_최지우

01. 이미지 리메이킹 전략
  : 최지우 = As Herself

02. 포지셔닝 전략
   : 같은 세대 여성들의 공감을 불러 일으킬 수 있는 매력적이고 자연스러움을 느낄 수 있는 이미지로 포지셔닝

03. Action Plan
   - 공식 팬클럽 - Linly
   - 환경보호 공익 광고 with 초난강




Posted by shanti0127