Star J Entertainment 정영범
심은하, 장동건, 원빈, 이나영, 최강희/ 수애, 이정진, 이진.
1. 스타의 의미와 스타시스템의 등장
야만인은 나무와 돌로 도니 우상을 숭배하고, 현대인은 사로가 피로된 우상을 숭배한다. - 버나드 쇼
대중문화산업 + 경제산업 = Star System
2. 스타매니지먼트란 무엇인가?
70년대 : 매니지먼트의 시작
80년대 : 확장된 규모의 매니지먼트 (주로 가수)
90년대 : 본격적인 스타매니지먼트의 시작
ex. 사랑을 그대 품 안에(남자주인공:색소폰, 오토바이, 부잣집 아들)
00년대 : Agent화가 되지 않을까.
=> Star는 인위적으로 만들어 질 수 있다.
스타매니지먼트 사례: 원빈
프로포즈 : 윤석호, 김희선, 원빈 데뷔작.
원안 : 강아지 + 말수없는 인물 -매니지먼트-> 1.5억원 상당의 개 + 대사가 없는 캐릭터
매니지먼트의 기능 : 연예인 발굴/기획/생산, 연예인 홍보, 연예인 관리-매니저
매니저의 정의 : 매니지먼트 시스템의 핵심. 실질적으로 스타를 운영하고 관리하는 자
매니지먼트의 유형 : 기획/현장/홍보/스타일/트레이닝 매니지먼트
3. 스타매니지먼트의 과정
연예인의 발굴 및 스카우트 -> 연예인 기획 및 상품화 -> 연예인의 노출 홍보 및 마케팅 -> 사후관리
4. 스타매니지먼트 사례
미디어 컨트롤이 어려워짐.->배우 본인의 가치를 높이는데 중점.
1) 벤치마킹 사례 : 원빈
기무라 다쿠야
2) 리메이킹 사례 : 이나영
CF 연기자 -> 비주류의 독특한 작품을 통한 이미지 구축 -> 청룡영화제 여우주연상
3) 재능의 극대화 사례 : 수애
4인조 그룹가수 준비 중 -> 연기력이 수반된 신인 이미지 부각 -> 실력파 배우
4) 비호감에서 호감으로 : 양동근
<뉴논스톱> 지속적 노출로 거부감 감소 ->래퍼 -> <네멋대로 해라> 젊은 연기파 배우
심은하, 장동건, 원빈, 이나영, 최강희/ 수애, 이정진, 이진.
1. 스타의 의미와 스타시스템의 등장
야만인은 나무와 돌로 도니 우상을 숭배하고, 현대인은 사로가 피로된 우상을 숭배한다. - 버나드 쇼
대중문화산업 + 경제산업 = Star System
2. 스타매니지먼트란 무엇인가?
70년대 : 매니지먼트의 시작
80년대 : 확장된 규모의 매니지먼트 (주로 가수)
90년대 : 본격적인 스타매니지먼트의 시작
ex. 사랑을 그대 품 안에(남자주인공:색소폰, 오토바이, 부잣집 아들)
00년대 : Agent화가 되지 않을까.
=> Star는 인위적으로 만들어 질 수 있다.
스타매니지먼트 사례: 원빈
프로포즈 : 윤석호, 김희선, 원빈 데뷔작.
원안 : 강아지 + 말수없는 인물 -매니지먼트-> 1.5억원 상당의 개 + 대사가 없는 캐릭터
매니지먼트의 기능 : 연예인 발굴/기획/생산, 연예인 홍보, 연예인 관리-매니저
매니저의 정의 : 매니지먼트 시스템의 핵심. 실질적으로 스타를 운영하고 관리하는 자
매니지먼트의 유형 : 기획/현장/홍보/스타일/트레이닝 매니지먼트
3. 스타매니지먼트의 과정
연예인의 발굴 및 스카우트 -> 연예인 기획 및 상품화 -> 연예인의 노출 홍보 및 마케팅 -> 사후관리
4. 스타매니지먼트 사례
미디어 컨트롤이 어려워짐.->배우 본인의 가치를 높이는데 중점.
1) 벤치마킹 사례 : 원빈
기무라 다쿠야
2) 리메이킹 사례 : 이나영
CF 연기자 -> 비주류의 독특한 작품을 통한 이미지 구축 -> 청룡영화제 여우주연상
3) 재능의 극대화 사례 : 수애
4인조 그룹가수 준비 중 -> 연기력이 수반된 신인 이미지 부각 -> 실력파 배우
4) 비호감에서 호감으로 : 양동근
<뉴논스톱> 지속적 노출로 거부감 감소 ->래퍼 -> <네멋대로 해라> 젊은 연기파 배우